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«   2024/05   »
1 2 3 4
5 6 7 8 9 10 11
12 13 14 15 16 17 18
19 20 21 22 23 24 25
26 27 28 29 30 31
Archives
Today
Total
관리 메뉴

Stacking Fire

Swift 14. 옵셔널 체이닝, 그리고 빠른 종료 본문

개발/Objective-C -> Swift

Swift 14. 옵셔널 체이닝, 그리고 빠른 종료

라우비 2017. 8. 10. 15:04

옵셔널 체이닝

  • 윗물이 맑으면 아랫물은 괜찮을 수도 있다.
  • 체이닝의 끝은 늘 Optional!
  • 바인딩과 함께 써 보도록 하자.
  • 백견이 불여일RUN
    //옵셔널인 놈에게만 궁금증을 가진다!
    ash?.bag.badgeCase?.append(grayBadge)
    
    //바인딩과 함께 바인딩!
    if let firstBadge = ash?.bag.badgeCase?[0] {
        print(firstBadge)
    }

빠른 종료

  • guard let
  • 한 코드 블럭에서 여러 개의 옵셔널을 다루어야 할 때가 있다. 쓸 때마다 언
  • 함수, 메서드, 반복문 등 특정 블록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.
  • 반환값이 있는 함수 내에서 사용할 경우 반환값을 요구하기도 한다.
    func greet(person: [String: String]) {
        guard let name = person["name"] else {
            return
        }
    
        print("Hello \(name)!")
    
        guard let location = person["location"] else {
            print("I hope the weather is nice near you.")
            return
        }
    
        print("I hope the weather is nice in \(location).")
    }
    
    //From Apple Docs.


'개발 > Objective-C -> Swif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Swift 16. 모나드  (0) 2017.08.14
Swift 15. 맵, 필터, 그리고 리듀스  (0) 2017.08.12
Swift 13. 클로저  (0) 2017.07.12
Swift 12. 접근제어  (0) 2017.07.10
Swift 11. 이니셜라이저  (0) 2017.07.03
Comments